오늘 소개드릴 시스템은 대학생 시절 만든 리눅스 모니터링 시스템입니다.

모니터링 시스템은 위에 사진처럼 구현되어 있습니다. 기본적으로 옵션은 왼쪽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운데에는 사용된 기술 스택 아래는 터미널를 배치하여 모니터링 시스템처럼 보이게 하였습니다.
그럼 내 컴퓨터 사양 기능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.



기본적으로 현재 시스템 상태를 CPU, RAM 종류로 나누어 보여줍니다. 개인 서버나 간단하게 회사에서 서버를 운영한다면 매우 도움 될 것 같습니다? 또한 현재 시스템 사양도 보여주고 있고 가상화 여부도 판단해줍니다. 이러한 기능을 표시하기 위해 명령어가 필요한데 해당 정보를 호출하는 명령어 결과를 터미널에서 보여줍니다.

현재 다이렉트 위치는 현재 이 프로그램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표시해줍니다.


현재 진행중인 프로세스 기능은 현재 어느 프로그램이 돌아가고 있고 어디서 CPU, RAM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줍니다. 갑자기 서버에 과부하가 걸렸다면 해당 프로세스를 호출하여 바로 확인 후 대처가 가능합니다.


임시파일 청소 기능은 LOG를 파악하여 청소 해주는 기능입니다. 내부에 삭제되면 안되는 파일들은 제거하지 않습니다.
이상 제가 대학생 때 만든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만약 이 글을 대학생이 본다면 아 지금 뭘 해야하지 모르겠다? 하면 위에 프로젝트처럼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면 하나의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!